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 추천하기

by 리뷰쏙 2020. 4. 1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 추천하기


티스토리를 하시는 모든 분들이 처음 티스토리를 접 할 때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지요.

혹시, 나도 티스토리를 잘 하고 싶은데 왜 남들처럼 안되지? 라던가 티스토리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제 방법을 추천해 드리기 위해서 글을 올립니다. 


모르면 배워라. 누구에게? '유튜브에게' 티스토리 고자 탈출


사실 특별한 방법이 아닙니다. 위의 글에 정답이 있지요?



보시는 것처럼 저는 출근길에 항상 유튜브를 봅니다. 검색은 저렇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칩니다.(간단하죠?)

그런데 이게 매일 검색해서 보다보니 요즘 올라오는 영상들은 못해도 한 번씩은 거의 다 보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티스토리를 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그래서 영상을 추천 합니다. 

바로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는 손짓 뉴요커 '리뷰요정'


처음 티스토리를 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장본인 이시죠?

저의 잠들어 있던 잠룡을 깨우게 만들었죠.



특징은 정말 제스쳐를 많이 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게 이상하게 중독이 되더라구요.(약간 싸이코...)

아무튼 이분 티스토리 강의를 잘 하세요. 티스토리 운영하시면서 유튜브를 콘텐츠를 만드시는 분들의 특징이 

예를 들어 '상위 노출 키워드 알려드려요.' 이런 식으로 유입인구를 끌어 당기시죠?

그런데 막상 들어가서 보면 '그래서 키워드는'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콘텐츠를 들어가면 키워드를 직접 알려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직접 찾아야 한다.' 등의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사실 제가 티스토리를 직접 해보니까 이 내용이 맞는 것 같더라구요.



각 블로거 마다 관심사가 다르기 때문에 알려줘도 '의미가 크게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본인들도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직접 찾아야 한다.' 라는 등의 내포됨이 있겠죠?


어쨌든 이들이 하는 이야기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용기, 동기부여 등이 될 수 있으며 저 역시  지금도 매일 이런 영상들을 찾아서 보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막막하신 분이 계신다면 저처럼 리뷰요정님의 채널을 보시면서 

해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