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크몽 전자책 만들기

by 리뷰쏙 2020. 7. 28.
반응형

크몽 전자책 만들기




블로그를 쓰면서 하루의 모든 관심이 파이프 라인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집중되었네요.


시간이 날 때 마다 유튜브를 보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고 


준비를 하는 모든 것들이 말이지요. 


물론 편하게 tv를 보고 게임을 하고 잠을 자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런 여유를 부릴 단계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하루를 알차게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전자책은 저에게 있어 새로운 시도를 해 보기에 


너무 알 맞은 파이프라인 구축 방법이었습니다.


(전자책을 알고 바로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전자책은 일단 한 번 올라가고 나면 내가 따로 시간을 낼 필요가 없이 24시간, 


구매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매력을 느끼신다면 지금 바로 특정 주제를 선정하고 


글을 쓰면 됩니다. 



주제 선정


주제는 나만의 노하우를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그 노하우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라면 분명이 매출은 일어나겠죠?


예를 들어 '나만의 패션 아이템'이라던지 


'이것만 안다면 당신도 엑셀 마스터' 라던지


제가 말한 것처럼 '하루를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 등의 내용들 말이지요.


이런 글들을 잘 정리해서 나만의 책을 만들어 팔면 


추가 수익이 창출될 수 있다고 하니 


안 해볼 수가 없겠죠?





저는 구글 'DOCS'를 이용해서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크몽에 만든 전자책을 올렸죠. 


책 한권을 만드는데 걸린 시간은 처음이 2틀, 다음 책은 하루만에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승인대기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크몽 전자책 올리는 방법


1. 페이지는 목차와 겉표지를 제외한 내용이 20 페이지 이상 작성

2. 사진은 개인 사진이 따로 없다면 블로그에 올릴때와 마찬가지로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3. 썸네일 사진은 4:3 비율로 만들어 주세요. 

4. 전자책을 올리고 나면 승인시까지 일주일 시간이 걸립니다. 이때 중간에 수정을 하면 그 날짜로 다시 일주일이 시작되니 크몽쪽에서 피드백이 오기전까지 수정을 하지 말아주세요. 

5. 글자크기는 12포인트로 하며 지금은 PDF파일을 올리게끔 되어 있는데 구글에서 링크를 통해 바로 전송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물어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워드나 한글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6. 비용은 만원이상부터 책정이 가능하며 크몽의 경우 판매금의 20%를 가져갑니다. 



다른 사이트가 아닌 크몽에 올린 이유는 플랫폼의 크기 때문이겠죠?


어차피 수수료를 낸다면 좀 더 내 책을 사는 사람이 많은 곳에 책을 올리는 것이 


효과적이겠다는 판단으로 크몽에 책을 올리게 되었구요. 


만일 여기서 판매가 일어난다면 다른 사이트에도 책을 올릴 생각입니다. 


저는 책을 쓸때 나라면 과연 내가 쓴 글을 돈을 주고 사서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글을 씁니다. 


이것은 즉, 내가 중심이 아닌 상대방을 중심으로 글을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분명 내가 잘 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라고 했는데 


상대방 중심이라고?




예를 들어 나만의 패션 아이템이라는 주제로 글을 쓴다면 


1. 지금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 올 여름 패션 코디법

2. 내가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

3. 올 해 유행하는 패션과 내가 좋아하는 패션 콜라보

4. 내가 추천하는 패션 아이템





이런 식으로 내가 좋아하거나 추천하는 것들만 적는 것이 아닌


지금 유행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은 어떤건데 나는 


이런 스타일의 아이템을 선호하고 


이 경우 내가 추천하는 아이템 외에도 '다른 아이템 OO, OOO 것들이 있어 


조합이 가능하다'


이것들을 내 전자책에 적절히 잘 섞어서 글을 쓰면 된다는 말입니다. 


크몽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절차가 간단한 편이라고 해서 


양식에 맞춰 글을 쓰고 올렸는데 


사실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컴터고자인 저의 경우에는 말이지요.ㅡㅜ)


특히 썸네일 등록에서 사진파일 크기 조정하는게 아직도 어렵네요...ㅡㅜ


어쨌든 저는 이것 외에도 다른 책을 포함해 총 5권의 전자책 만들기가 목표입니다. 


지금 크몽에 가입하면 1만원 캐쉬도 적립이 되니 


여러분들도 자기만의 독창적인 전자책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