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by 리뷰쏙 2020. 5. 15.
반응형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5.18 관련 리뷰의 마지막은 4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5.18기념재단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518.org/intro.html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기억하라 오월정신! 꽃피어라 대동세상!' 이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그 당시의 국민의 염원이 잘 담겨져 있는 문구는 광주에서 이 시기쯤 되면 볼 수 있는 표어인데요. 


글을 읽을 때 마다 마음 한켠이 저릿하네요...


표어 밑에 '5.18 기념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누르고 들어오면 


오른쪽 상단에 눈에 들어오는 글자가 바로 보일겁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전쟁의 피해로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많은 문화유산을 잃어버리거나 빼앗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자료들은 우리 후대에게도 매우 중요한 문화유산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유네스코는 2011년 5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제10차 세계기록유산 국제자문위원회(IAC/International Advisory Committee) 회의를 개최하고, 등재심사소위원회(RSC/Register Sub-Committee)가 각 국이 신청한 84건을 두 차례에 걸쳐 심의하여 권고한 59건(권고 55건, 예비 권고 4건)의 기록물을 최종 심의하여 등재를 권고했으며, 24일 이리나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은 서명을 거쳐 2011년 5월 25일 5·18민주화운동 기록물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최종 발표했다.






이 사이트에는 5.18에 관련된 자료들이 많이 있어 5.18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은 


매우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 시간 5.18자료를 찾고 공부하면서 봤던 사진이나 글 들이 대다수가 이곳에 있어 놀라웠습니다. 


5.18 기념재단은 사이버참배라는 게 있어서 들어가 봤더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이 곳에서는 추모글도 올릴 수 있고 5.18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최근까지도 글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니 참...저도 글 하나 적어야겠습니다.


영상도 그날의 아픔을 생생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5.18 40주념을 맞이하여 끝으로 기념재단 사이트를 소개 해 드렸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사이트에 들어오셔서 추모글도 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