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물 마시고 코로나 막아내자!

by 리뷰쏙 2020. 3. 28.
반응형

물 마시고 코로나 막아내자!

 

 안녕하세요. 리뷰쏙입니다. 오늘은 저의 습관 중 하나인 물 마시기에 대한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먼저 저는 매일 물을 마시는 '습관'이 있습니다. 찬물을 그냥 마시는 것은 아니고요. 주로 허브차를 마시죠. 제가 물을 자주 마시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주변 지인 중 한 분이 녹차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을 보고 따라 하기 시작했습니다.(제 경우 살은 안 빠지더군요ㅜㅜ) 그분은 녹차를 자주 마신 덕분에 몸무게가 10킬로 가까이 빠졌다고 하는데 이게 정말 차를 마시는 습관으로 다이어트가 됐다고? 이런 느낌이었죠. 그 뒤로 저 역시 차(물)를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몇 개월이 지나고 1년 정도 지나고 나니 한 가지 특이한 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감기가 안 걸리는 것이었죠. 저는 몸이 왜소하고 약해서 항상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차를 마시는 습관을 기르고 나서부터 확실히 감기가 잘 걸리지 않았습니다. 특히 감기 기운이 있을 땐 하루 정도 지나고 나면 신기하게 낳는 것을 보고 이상하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 제 바뀐 생활 습관 중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이 감기에 걸리지 않게 도움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자가 면역력은 우리 신체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병원균이 침투했을 때 이를 대항하고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일종의 방어체계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 자가 면역력은 어느 정도는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자연면역이라고 하며 후천면역은 특정 질병에 걸리고 난 후 회복 과정을 겪으면서 백신을 통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경우 아직 백신이 없기 때문에 후천면역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자가 면역력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 시점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수칙 중에 적당량의 물 마시기 라는 수칙이 있습니다. 물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수분이 부족해지면 우리 몸은 바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물은 인간이 먹을 수 있는 모든 음식 중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존재입니다. 물은 우리 몸의 잔여 해 있는 노폐물을 걸러낼 수 있고, 내장의 활동을 돕는 등 쉽게 말해 우리 몸에 윤활유를 공급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소화하거나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몸에 열이 발생하면 이 열이 땀이 되어 몸 밖으로 배출을 시키고 이 덕분에 체온을 조절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은 이 밖에도 구취를 제거한다거나 혈관의 순환을 돕는다거나 대장암과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정말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길 잘한 것 같습니다. 물은 하루에 '1L~2L를 마셔라'라고 흔히 이야기하는데 사실 저는 처음부터 물을 많이 먹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생각이 날 때마다 종이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해서 마셨고 그게 점차 마시는 양이 조금씩 늘기 시작한 건데 그것도 딱히 어느 정도 양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종이컵으로 따진다면 하루에 10잔 이상은 마시는 것 같아요. 단지 저는 물을 마시는 것을 의식적으로 인지하여 행동으로 옮기고 있다는 게 특징이라면 특징인데 아무튼 물을 많이 마신다고 해서 몸이 더 좋아진다거나 하는 연구 기록은 아직까진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론은 물을 마심으로 우리 몸의 혈관의 순환을 돕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면역력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