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by 리뷰쏙 2020. 8. 13.
반응형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의 한걸음이란 말이 참 친근하게 다가온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신청은 에너지 소비 1등급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10%의 금액을 환급 해 주는 사업으로 


20,03,23(월)부터 20,12,31(목)까지 구매한 제품에 대해 환급을 지원하고, 


신규로 포함된 의류건조기는 20,07,06(월)부터 20,12,31(목)까지 구매한 1등급 제품에 대한 환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소비자에게 구매 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제품 구매는 온,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환급신청은 https://rebate.energy.or.kr,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환급 품목은 총 11개 제품으로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의 '등급'과 '적용기준 시행일'을 확인 하여야 합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은 가전제품에 붙어 있는 아래와 같은 라벨사진을 말합니다. 



주의 할 점은 라벨지에 표시되어 있는 적용기준 시행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 환급시스템(https://rebate.energy.or.kr)에 접속해서 다음 4단계의 절차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이나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점도 참고 해 주세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찾아보고 신청을 하고 있더라구요. 


저희 집은 이번에 산 에어컨이 기준 미달이라네요...


이걸 먼저 알았더라면 기준에 맞춰서 구매를 했을텐데 말이지요.


(그냥 신제품에 비싸면 다 좋은 줄로만 알았답니다.ㅜㅜ)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여러분께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전자제품을 구입하실 때 환급내용을 꼭 숙지 하시고 구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