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언박싱과 구매시 주의점

by 리뷰쏙 2020. 8. 15.
반응형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언박싱과 구매시 주의점


어제 쓸려고 했던 글을 오늘 쓰게 되었네요.


8월 14일. 드디어 갤럭시 노트20 구매가 가능해 졌습니다. 


통신사에서 연락을 받고 바로 달려갔습니다. 


저는 쓰고있는 요금제 혜택 중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이 있어 2년에 한 번씩 핸드폰을 바꾸게 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년동안 핸드폰을 쓰고 새 핸드폰으로 바꾸면 할부금을 '퉁' 쳐주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지요.


그래서 아내와 함께 통신사로 달려갔습니다. 


드디어 울트라를 만났습니다. 


가슴이 설레었습니다. 


언박싱을 매장에서 해버린 탓에 사진은 집에서 다시 찍었네요.


그리고 매장에서 한 시간 정도면 바꿀거라 생각했던 핸드폰은 엄청난 사건으로 인해 통신사 매장에서 몇 시간을 발이 묶여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글을 쓰지 못했다는...흑흑...


어쨌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갤럭시 노트20과 노트20울트라의 차이점은 무광과 유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트20은 무광에 헤이즈공법이 들어가 있어 지문이 묻지 않고 예쁘죠.


반대로 울트라는 유광입니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오늘 가보니 노트20 울트라 브론즈가 있어 봐 보니 


무광이더군요. 직원에게 물어보니 직원도 같이 놀란다는...ㅋㅋㅋ


"아니~ 이게 왜 무광이죠?"


"어머! 그러네요. 이게 왜 무광이지?"


기쁨의 입꼬리가 올라갔다. ㅋㅋㅋ 


'나이스 무광~'


우리 부부는 둘 다 브론즈 무광 노트20 울트라를 선택했다. 


남잔데 브론즈?


ㅋㅋㅋ이쁘면 장땡이다.


그리고 어차피 케이스가 있으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사려고 한다면 '무광이 있다는 점' 이부분 참고하세요.



껍데기입니다. 


갤럭시입니다.


브론즈구요.


그냥 깔끔합니다.


블랙의 색상 덕분인지 브론즈의 S펜이 더 눈에 들어 옵니다.



따단!


저렇게 누워있으니 왠지 드라큘라 같은 느낌이...



저는 통신사에서 받아 온거라 화면이 켜져 있죠?


그런데 이 때까지만 해도 개통이 안되어 있었답니다. 


이 부분은 뒤에서 다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물은 간소하고 깔끔합니다. 


노트20 울트라와 충전기, 유선이어폰 끝입니다. 



충전기 선은 양쪽 모두 C타입으로 되어 있다는 점...


그리곤 딱히 뭐가 없네요...



이녀석들은 케이스에 박쥐같이 붙어 있어 모르고 있었습니다. 


설명서...


뭐... 이녀석들은 또 다른 핸드폰으로 바꾸기 전까지 2년 동안 구석 어딘가에 박혀 있겠죠?


그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구매시 주의점에 대해서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색상은 물량이 부족하면 없을 수 있으니 구매를 하려고 하시다면 빨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찬가지로 사은품 역시 조기 소진이 된다면 


색상이나 제품을 고르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요즘은 기존에 쓰던 핸드폰의 정보를 새 핸드폰에 그대로 옮기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핸드폰 바꾸는게 정말 편해졌네요. 


다만 핸드폰을 많이 사용했다면 아무래도 정보가 많으니 옮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점!


그런데 여기서 생각지 못한 복병이 등장 했습니다. 


바로 갤럭시 노트10이 나왔을 때도 이러한 현상이 있었다고 하던데


새 핸드폰이 전에 쓰던 핸드폰의 유심칩을 인식하지 못해 개통이 안 된다는 것인데요.


이게 핸드폰이 이상이 있다기 보단 뭐랄까...


직원 말로는 기계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으니 쫌 기다려보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제 아내는 그냥 한 번에 됐는데 저는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에 당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별 방법이 없으니 기다리면서 핸드폰을 계속 재부팅을 했죠.


그렇게 시간이 너무 흘러 버려서 결국은 집에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개통은 저녁 11시쯤이 되서야 됐습니다. 


통신사 쪽에서는 이 문제가 심각하여 갤럭시노트20 개통을 중단하고 


문제 해결을 먼저 하고 있다고 연락을 주면서 미안하다고 하더라구요.


답답함이 있긴 했지만 어쩔 수 없으니 그냥 재부팅만 계속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밤에 개통이 된 것이지요.  


그리고 한 가지 더...


5G 말이 많았는데 이녀석 때문인지 핸드폰 배터리 소모량이 장난이 아닙니다...


전에 쓰던 핸드폰은 2년을 써서 그런지 배터리가 금방 떨어지는 편이었는데 노트20 울트라는 


오늘 개통했는데 배터리가 금방 소모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용 후기는 나중에 추가로 글을 더 올리도록 하고 


핸드폰이 이제 막 나와서 그런지 악세서리가 아직 많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 부분도 참고를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