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사회

갤럭시 노트20 대란 허구와 진실

by 리뷰쏙 2020. 10. 15.
반응형

갤럭시 노트20 대란 허구와 진실


갤럭시 노트20이 출시 후 요즘 심심치 않게 보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백만원이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이 단돈 10만원대라고?

really?


이게 사실이라면 저는 호구인가요?




혹시 새로 출시된 에디션 제품이나 아이폰12의 출시 때문인가? 싶어

궁금해졌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이런식으로 삼성전자가 박리다매를 한다고?)

그래서 제가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https://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1131



분명 최신형 스마트폰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면 누구나 솔깃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점들을 노리는 사람들이 많겠죠.



최근 소비자고발센터에는 위와 같은 사례들로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이나 구매사기에 대한 내용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이동통신사에서 지원하는 요금 할인을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할인인것처럼 속여 파는 형태인데요. 

프로모션이라는 명목 하에 기기값을 50%~90%이상까지 할인해준다는 식으로 유혹을 해서 단말기 장기할부 구매할인이나 선택약정 할인, 기기반납 할인 들을 적용하는 식입니다. 


또한 갤럭시노트20의 가입자가 몰리면서 개통지연이 발생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인기만큼 사기피해 역시 많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은 개통 첫날에만 25만 8000여대가 개통됐는데 이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노트10보다 10%가량 많은 규모라고 합니다. 

첫 날 25만 대가 개통되었던 갤럭시S8의 최고 기록을 뛰어넘는 수준이기도 하지요.


 삼성전자에서는 노트20을 출시하면서 사은품이나 기타 프로모션을 걸었습니다. 

이에 각 대리점들 역시 소규모의 추가 이벤트를 걸고 있구요.


하지만 구매자 입장에서는 이런 낚시성 정보들에 눈이 돌아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와 같은 광고들...


많은 자료들을 찾아본 결과, 아직까지 갤럭시노트20의 할인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런 피해사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가장 첫번째가 자급제를 선택하는 것이겠죠.


기계값을 할인받으르려는 노력 보다는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이동통신사를 통해 구입을 하려고 하실 땐 가급적이면 급액 할인에 현혹 되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할인에 100%신뢰가 가는 곳은 찾지 못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