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다음&카카오 그리고 TISTORY를 위한 끝판왕 'M-자비스'

by 리뷰쏙 2020. 5. 21.
반응형

다음&카카오 그리고 TISTORY를 위한 끝판왕 'M-자비스'



오늘은 엄청난 걸 알아냈습니다. 


저만 모르고 있던 거겠지만 그래도 과연?(마음 한켠에 모셔둔 또 다른 인성이...) 이란 생각을 가지고 이 녀석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사실 어제부터 잠을 못 잤습니다. 왜냐면 내적 갈등이 있었거든요 ㅜㅜ.(이런 건 나만 알고 싶은...또 다른 인성이...) 하지만 전 결국 승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글을 쓰고 있죠. 


그리고 이제부터는 이 녀석을 통해 대박 키워드 검색이 가능해졌기 때문이죠.


이쯤되니 정말 카카오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네이버에 카카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따단!!!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 본사가 제주도에 있었다는 사실을? 


저는 몰랐습니다....


이쯤되면 정말 이 나이 먹도록 뭘 했는지...



새로운 것을 안 기쁨으로 스카이뷰도...블로거들이 올려놓은 사진들을 보니 나중에 제주도를 가면 아이들과 꼭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서비스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그래서 '애라 모르겠다' 하고 캡쳐 사진을 아래와 같이 올려 놓았습니다. 


사진으로 참고 하시죠. (사실 오늘의 본론이 이게 아니기 때문에 루즈하지 않게 가려고요^^)




카카오의 규모 역시 대단합니다. 그런데 카카오는 2014년 (주)다음커뮤니케이션과 (주)카카오가 합병해 출범한 회사입니다. (주)카카오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합병하면서 사업 영역을 위 사진과 같이 확장시켰고 아래사진처럼 엄청난 회사가 되었네요.




 이 외에도 AI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을 주력으로 블록체인을 미래의 핵심기술로 보고 '그라운드X'를 일본에 설립했습니다. 아래는 카카오 본사 사진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의 주제를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맨 처음 보여드렸던 'M-자비스'는 바로 키워드 검색 그것도 모바일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한 키워드 검색 도구입니다.


방법을 알려드리자면(이게 너무 간단해서...ㅡ,.ㅡa)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친구검색 창에 'M-자비스'를 입력하세요.


그럼 그냥 나옵니다. 바로 나옵니다. 가입절차 같은 것은 필요없습니다. 


이미 우린 카카오톡과 동맹 관계이니까요. 




채팅하기를 하면 바로 화면이 나옵니다. 


놀라운 것은 바로 속도인데 이게... 정말 그 동안 썼던 키워드 검색 사이트 중 역대 최강 수준입니다.


사실 처음엔 자비스 어쩌고$#%&^$#$ 하길래 장난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니더군요. 


정말...우리가 원하던 우리만을 위한 자비스였습니다.




자비스 속도는 아이언맨 수준입니다. 그리고 찾으려는 키워드를 몇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키워드 검색


-그냥 키워드를 입력하고 메시지를 보내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2. 다수의 키워드 조회


-키워드와 키워드 사이에 ','(쉼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다고 아래 적혀 있네요.




3. 연관검색어 조회


- 이 역시 간단합니다. 단어 뒤에 +를 붙이면 됩니다.




4. 자동완성어 조회


- 이건 단어 뒤에 '*' (별)을 붙이세요.




그리고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죠. 

자동완성어 함께 조회하기로 단어 뒤에 '*m'를 붙이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키워드 '크릴오일'은 대박 키워드 였네요. 


그냥 어제 다른 블로그를 보다가 머리에 맴돌아 검색했더니 이렇게 '똮!'


보셨죠...여러분...저는 정말 진심으로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 크릴새우? 오일?ㅋ 덕분에(정말 망치로 뒤통수를 얻어 맞는 기분이 들었네요.) 키워드 검색 방법을 알아버렸습니다. 이제는 노출 키워드 걱정이 없어 졌습니다. 제가 방금 말한 부분의 가장 큰 핵심은 바로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검색이 가능해 졌다는 점입니다. 자비스에 검색 해 보고 좋은 키워드를 발견하면 핸드폰에 캡쳐를 '똮!'


여러분 모두가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여 블로그 왕이 되시기를 바라며 특히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일거라는 확신의 확신으로 제 블로그 항상 자주자주 놀러와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