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카카오 애드핏 한 달의 결과

by 리뷰쏙 2020. 6. 5.
반응형

 카카오 애드핏 한 달의 결과




애드핏이 승인되고 광고를 달기 시작한지 한달이 지났네요.


처음 애드핏 신청을 하고 승인 됐을 때는 정말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의 


기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글을 쓰면서 두 가지의 확신이 들었습니다. 


하나는 매일 쓰는 글의 기쁨입니다. 


이것을 통해 저는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죠. 


이런 일련의 행동에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실천하는 글쓰기를 통해 조금씩 자존감이 상승하고 있죠. 


저는 제 블로그를 통해 몇 번 이야기를 했지만 이런 장거리 마라톤과 같은 


인생 또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레이스를 굉장히 잘하는 편입니다. 


이런 집요한? 습관 덕분에 지금도 꾸준히 실천을 하면서 


또 다른 가능성들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가능성들을 시험하기 위해서 이전의 습관과 실천, 


그리고 이것들을 통해 얻어진 자존감이 매우 중요하죠. 


저는 티스토리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며 이런것들을 얻게 된 것이지요. 


두 번 째는 바로 구글 애드샌스입니다. 


이미 15번이 넘는 도전을 끝으로 잠시 애드샌스 신청을 멈추려고 합니다. 


이유는 제 블로그를 냉정히 평가했을 때 구글의 애드샌스 라이선스를 딸 수 있는 


자격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좀 더 노력하고 조사한 뒤, 다시 도전을 해 보려고 합니다. 


(이 정도의 실패는 실패도 아니지요.)


그럼 오늘의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해볼까요?


먼저 사진을 보여 드리죠.


 

5월 한 달의 수익입니다. 


물론 저보다 훨씬 수익이 잘나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분들은 부럽네요...


저는 처음에 십원 단위로 시작을 하던게 


점차적으로 금액이 커지는 걸 볼 수 있었죠. 


그리고 20일을 보면 파란색으로 전환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게 뭔가 하고 찾아봤더니 전달 매출이 합산된 거라고 하네요. 


그러니 제가 4월 20일에 애드핏을 시작했다는 소리가 되겠죠?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갑자기 금액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죠?


왜 갑자기 이날은 금액이 많이 들어온 걸까요?


그래서 15, 18, 26 일의 방문자 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앗! 15일이 짤렸네요... ㅋㅋㅋ(죄송;;)


그래도 18, 26일을 보면 그래프가 다른 그래프에 비해 높죠?


방문자 수가 증가하면 수익이 증가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왜 사람들이 블로그 글을 쓸 때 키워드에 목숨을 거는지 알게 된 것이지요.


저는 이 블로그는 이런식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아직 해봐야 할 실험들도 많이 남았구요. 


그래서 이녀석을 가지고 하려고 합니다. ㅋㅋ


어쨌든 이 블로그는 저에게 있어서 처음으로 가능성을 보여준 블로그라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네요.


그리고 혹시 '애드핏은 돈이 안되네?'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네요. 


하지만 뭐든 쉬운 길은 없습니다.


제가 운동을 한참 할 때 대회에서 1등을 하려면 적어도 


연습에서 100번의 패배 경험을 합니다. 


일부러 진것 아니냐구요?


아니요. 저는 매 순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런데 졌어요. 그리고 눈물을 흘리면서 이를 악 물고 또 다시 연습을 하죠.


원인을 찾아 분석을 하려면 이러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없으면 더 좋겠지만 무엇이든 쉽게 얻어지는 것은 


다른 무언가를 쉽게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것에 감사하고 단계적 성장을 위한 정확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저는 그런 부분에서 애드핏이 굉장히 좋은 동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그냥 '이건 수익률이 적으니까 나중에 해야지.' 가 아니라


블로그를 성장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이것을 하나의 과정으로 생각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어쨌든 저는 이 블로그를 계속 운영 할 생각 입니다.


(저의 처녀작이기 때문에 애착이 있겠죠.) 


하지만 다른 블로그는 철저히 분석을 해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공개 역시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리뷰쏙은 좋은 정보를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겁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더운 날씨 화이팅 하세요. ^^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