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구글 애드센스 한 번에 합격하고 싶다면 꼭 봐야 할 노하우 공개

by 리뷰쏙 2020. 6. 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한 번에 합격하고 싶다면 꼭 봐야 할 노하우 공개




미리 예고 해 드린대로 포럼을 타고 방문 해 주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방문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보시는 분들 모두가 애드고시에 합격 


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그리고 이렇게 내용을 공유 해 드리는 이유는 


어떤 한 분의 따뜻한 배려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를 드립니다. 


(아이디는 공유해드리지 못합니다.)


먼저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 이미 두개의 계정을 만들어 각기 다른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두 개 중 하나는 정말 대충 관리를 하고 


또 하나는 정성을 들여 관리를 했습니다. 


그 정성의 블로그가 바로 '세상 모든 리뷰를 전하는 리뷰쏙'이죠.


정말 정성스럽게 글을 썼습니다. 


그런데 이녀석...제 마음도 몰라주고 15번이나 애드고시에 탈락하더군요...


반대로 방문자도 없고 글도 대충 썼으며 방문자 관리도 하지 않았던 


또 하나의 블로그는 한 번에 합격...


저는 도대체 이녀석을 어떻게 고시 합격을 시킨 것일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죠.




구글 애드고시 합격하는 방법









글 작성 시, 1000자 이상 써라.

이 말은 100% 진실이 아닙니다. 제 게시 글 중에는 100자도 안되는 포스팅이 여러개가 있습니다.

제 일기에서 취미 삼아 창작으로 쓰는 '시'처럼 말이지요.


물론 글을 많이 쓸 수 있다면 좋겠죠. 


하지만 매 번 "오늘은 어떻게 말을 만들어 내지?"로 고민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입니다.




방문자 수가 많아야 한다?

이 말 역시 100% 진실이 아닙니다. 

애드고시가 합격한 또 하나의 블로그는 일 방문자 수가 1자리일 때도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를 맞구독 하지도 않았습니다. 

정말 은둔형이었죠. 반대로 리뷰쏙은 일 방문자 수가 200~300명 정도가 나옵니다. 

지금처럼 글을 쓰지 않아도 꾸준할 때가 많죠.


방문자 수는 애드고시가 통과되고 나면 적극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한 주제의 콘텐츠가 답이다.


그렇습니다. 구글 애드고시의 승인 통과 핵심은 바로 이녀석입니다.(다 알려드렸네요.)


여러가지의 콘텐츠를 다룰 필요가 정말 개미 눈꼽 만큼도 없습니다. 


한 가지에 집중하세요.


애드센스 승인 후 다양성을 확보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단! 카테고리는 여러 개를 만들지 마세요. 카테고리 하나에 모든 글을 담으세요.



사진은 3~4가 적당하다?


네. 이것은 맞습니다. 저는 보통 3~4정도의 사진을 첨부해서 넣었습니다.




초기 셋팅은 필수입니다.



노출을 위한 초기 셋팅은 필수 입니다. 이 부분은 여러 블로거들이 올려놓은 게시물이 있으니 참고 하세요.


예)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하는 방법


이런 식으로 검색해서 초기 셋팅 하시면 됩니다. 


아참! 티스토리는 글쓰기에서 구버전과 신버전이 있는데요. 참고로 리뷰쏙은 구버전 이구요. 


그 방치형 블로그는 신버전이었네요.



간혹, 게시글 2개 올리고 애드고시 합격하는 분들이 있던데 어떻게?


아주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죠.


하지만 저도 이게 불가능 할 것 같지는 않네요.


(정말 자신감이 생겼거든요.)


그분들의 핵심은 이런 것이겠지요.


바꾸기 전, 예) 오늘은 ㅇㅇㅇ커피 전문점 방문 리뷰


이런 제목의 글 보다


바꾼 후, 예) ㅇㅇㅇ동에서 가장 싸게 커피 마실 수 있는 ㅇㅇㅇ커피 전문점


이렇게 정보성 글을 올리는 것이지요.


롱테일 키워드이면서도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과 내용이라면 애드고시 합격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글을 매일 써야 한다?


처음엔 저도 두 개의 블로그를 매일 같이 글을 작성했었죠.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하나의 블로그는 글을 올리는 빈도가 떨어지기 시작했죠.


보통1~2일, 2~3일 정도 간격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합격했습니다.


합격한 블로그의 게시 글 수는 10개 이상~50개 이하 였습니다.


(이 정도는 양해 바랍니다.)





복붙 가능?



이건 하지 마세요. 


아니... 그냥 티스토리를 시작하지 마세요.


세상에 쉬운 돈은 없습니다. 


적어도 그 정도의 정성은 필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참고로 저는 이미 그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만들어 놓은 자료가 100개 정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하는 속도가 빨랐던 것이지요.


보통 하나 올리는데 빠르면 5분에서 늦으면 3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리뷰쏙은 하나 올리는데 20분에서 많게는 1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이유는 기본적인 자료를 먼저 만들고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모든 일의 시작에 앞서 나름 철저한 준비를 하는 편이라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전, 


먼저 티스토리를 공부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속도가 빠를 수 있었던 것이지요. 



키워드가 중요하다?


맞습니다. 키워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애드센스에 합격하기 전이라면 키워드에 시간투자 하지 마세요. 


그냥 자기가 잘 아는 분야 하나만 찍고 꾸준히 글 쓰세요. 


좋은 키워드 찾기는 나중에 애드센스 합격한 뒤, 방문자 수를 올리기 위해 하세요.


애드센스가 합격하고 나면 그때부터는 방문자 수가 곧 돈이니까요.





다른 광고를 먼저 올리면 안 된다?


사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먼저 올리기 전, 다른 광고를 올리면 구글에서 저처럼 '나가리'를 시킵니다.


그래서 리뷰쏙도 게재했던 광고를 전부 내렸습니다.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습니다. 라는 마음으로...)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한가지! 저는 카카오의 애드핏이 이미 승인 되었기 때문에 


만약 구글이 통과가 되면 두 개의 광고를 모두 올릴 수 있겠죠?


즉, 카카오 애드핏 승인 통과를 먼저 해 놓는 것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허무하다고 생각한 이유를 아셨나요? 딱! 저대로만 해보세요. 


다른 사이트를 가입하고 링크를 연결하고 뭐...기타 등등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전 정말 아무 것도 안 하고 이대로만 했습니다.


그리고 승인이 통과가 되었죠.




중요한건 얼마나 관심을 갖고 노력을 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노력하는 여러분에게 드리는 저희 마음입니다. 


글을 보시고 꼭 구글 애드센스가 통과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