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by 리뷰쏙 2020. 5. 22.
반응형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오늘도 불안의 날이 연속되고 있네요. 국내에서 코로나는 정부의 빠른 대처와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제 생활속 코로나 대응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이태원 사건으로 다시 한 번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를 20.05.22기준으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출처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를 살펴보니 아직까지는 감염증이 전일대비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는 나라가 영국 말고는 없네요...


일본의 통계자료는 믿음이 안가네요...


어제 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은 도쿄 올림필이 한번 더 연장이 된다면 


취소라고 이야기를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NO재팬 운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어제 유니클로 


자매 브랜드 'GU'가 한국에서 철수 하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런 모습을 볼 때면 정말 우리나라 국민성을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경제 쇼크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에 대한 국민의 자발적 'NO재팬 운동'은 계속 되어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표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은 바로 아프리카에 확진자가 


발생하기 시작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아프리카는 전세계적으로 경제나 보건부분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 열악한 환경이다보니 


UN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매년 봉사단체 및 


지원금을 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기 시작하는 


상황이다 보니 안타까움이 이루 말로 다 표현 할 수가 없을 정도네요.


우리 모두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바라며 매일 위생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기준으로 우리나라 확진자 누적 현황과 


예방수칙을 올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확진자 누적 현황




코로나 바이러스19 예방수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