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재난지원금 카드 신청,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새마을금고에서 쉽게 하세요.

by 리뷰쏙 2020. 5. 23.
반응형

재난지원금 카드 신청,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새마을금고에서 쉽게 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6월 5일로 마감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방식으로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는 가구는 기간 내에 카드사 또는 연계 은행 창구를 방문해 신청을 해야 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1일 오후 12시 기준으로 1921만 가구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마쳐 추가로 이어질 수요가 많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여 이와 같이 결정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또한 타 광역자치단체로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있는 가구는 6월 5일 이전에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을 신청하고 향후 사용지역을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실수로 기부를 선택해 기부금을 정정하려는 경우에도 같은날까지 해당 카드사에 기부금 정정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하니 이부분은 실수를 하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각 카드사 또는 은행에서 가능한데 혹시 새마을금고에서 신청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올려드립니다. 



신청안내






새마을 금고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1.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홈페이지 배너에서 신청 URL을 클릭해 주세요. *모바일도 가능합니다. 


2. 신청 URL 직접 접속해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으로 넘거가면 신청란에 생년일,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휴대전화 번호 입력 한 뒤, 개인정보 동의란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조회를 누를 후 기부금액을 희망한다면 희망 기부금액을 기재하고 신청완료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새마을금고 재난지원금 신청 유의사항

1. 체크카드 번호 입력 시 새마을금고 MG 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하야 합니다. 


2. 신청할 때 입력하는 휴대전화 번호는 지원금 신청결과 및 사용내역 안내가 발신되기 때문에 꼭 정확히 확인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3. 신청 후 확정된 카드사와 신청금액, 기부금액은 변경할 수 없으니 입할 때 주의하세요.


4. 카드번호는 개인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법인카드는 불가능합니다.


5. 관련 문의전화는 현재 폭주상태로 통화가 어려우니 관련 내용은 안내자료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사업자의 경우 지속적인 새마을 금고 거래가 아무래도 대출을 고려했을 때 장점이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