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비말차단용 마스크 1장에 500원. 내일부터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

by 리뷰쏙 2020. 6. 4.
반응형

비말차단용 마스크 1장에 500원. 내일부터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 




날씨가 점점 더 더워지고 있는 요즘이다. KF94를 쓰고 다니다보니 마스크를 쓰는 동안 답답함과 불편함이 가득이다.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더 그러 할 것이다. 그래서 숨쉬기가 편한 스포츠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 시작했다.  


이중 좋은 소식은 내일부터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한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500원에 유통된다는 것이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덴탈마스크처럼 얇아 숨쉬기가 한결 더 편안하다고 한다. 이 마스크를 개발한 웰킵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1장당 500원에 판매한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규제가 완화된 지금 사용하기가 용이할 것으로 보여진다.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으로 55~88% 수준이다. 



무던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식약처가 지난 1일 일반 국민들을 위한 유사제품으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새롭게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



현재까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생산하는 업체는 웰킵스 마스크를 생산하는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개 업체로 총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이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아 다른 회사의 제품들도 곧 상용화 될 예정이다. 


아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처럼 온라인 B2C2C 사업을 하는 분들 중 마스크를 판매하는 분들이라면 눈에 불을 켜고 사이트를 찾아 대기를 하고 있겠죠? 아직 마스크도 코로나19도 끝나지 않고 확진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네요. 모두들 안전을 위해 기본 생활수칙을 준수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확찐자들도 건강을 위해 주변 뒷산을 걷거나 홈트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도 실천해 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