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사회

청양군 '불효자는 옵니다.'기발한 아이디어로 화제

by 리뷰쏙 2020. 9. 23.
반응형

청양군 '불효자는 옵니다.'기발한 아이디어로 화제


불효자는 옵니다



추석이 가까워지면서 질병관리청은 물론이고 언론 및 각 지자체에서 연일 


추석 연휴 고향방문을 자제해 달라며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명절 연휴를 기점으로 코로나19 '3차 대유행' 확산을 우려해서인데요.


지난 16일 KBS <뉴스 9>는 클로징 멘트를 전하며 '불효자는 옵니다'라는 


충남 청양군이 내건 현수막 내용을 전했습니다. 


이 현수막 문구는 마치 광고 카피를 연상케 하며 


노래 '불효자는 웁니다'를 패러디한 것인데요


문구의 독창성, 기발함 때문에 현수막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확산돼 


청양군과 함께 화제가 됐습니다. 


현수막을 내건 청양군청에 대한 칭찬 댓글도 연신 쏟아졌습니다.


해당 뉴스에서는 청양군에서 내건 현수막의 정확한 출처가 언급되진 않다보니 


기발한 문구를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 라는 관심으로 이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물음에 청양군청의 답변은 뜻밖이었습니다. 


청양군청 관계자는 


"사실은 우리 군에서 만든 것이 아니다. 출처는 강원도 정선군이다"라고 말하며 


"현수막 내용이 참신해서 걸었는데,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탔다"고 말했습니다. 


현수막 내용은 강원도 정선군에서 '저작권 없이' 전국으로 배포했다는 것인데요.


카피 원작자는 정선군청 조대현 주무관



강원도 정선군청 측은 기발한 문구의 '원조'로 "질병관리청은 물론이고, 우리 정선군에서도 이번 추석을 코로나19의 중대 고비로 보고 있다"면서 "얼마 전 경각심을 높이는 차원에서 재미도 있고, 유머도 있는 문구를 공개모집했다"고 밝혔습니다.

  

내친김에 정선군청에 해당 문구를 만든 이가 누구인지 수소문해 보니 문구를 만든 주인공은 광고학을 전공한 강원도 정선군청에서 근무하는 조대현 주무관이다. 


강원도 정선군 조대현주무관


 


조대현 주무관은 "광고를 전공하고 광고 카피도 만들어 봤다. 현수막이다 보니 일단 글자 수를 적게 하는 것이 관건이었다"면서 "내용이 길면 멀리서 잘 안 보인다. 약간 유머도 넣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조대현 주무관은 "<미스터트롯>에서 정동원이 '불효자는 웁니다'란 노래를 불렀다. 대중적으로 인식돼 있는 내용을 패러디했다"면서 "익숙한 것을 낯설게 만들면 주목하는 경향이 있다. 주의 환기와 동시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문구를 만들었다"고 현수막 카피에 대한 에피소드를 설명했습니다.


예산군 현수막고향방문자제 당부 현수막



정선군의 '불효자는 옵니다' 현수막이 화제로 충남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고향 방문을 자제해 달라는 당부의 현수막이 잇따라 걸리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만큼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고향 방문을 '거르자'는 공감대가 넓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