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복붙하지 마세요.

by 리뷰쏙 2020. 4. 18.
반응형

티스토리 초보자 가이드, 복붙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리뷰쏙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처음 하지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보통 티스토리 글을 쓸 때 다른 블로그의 글을 인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복붙 (복사+붙여넣기)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왜 복붙을 하면 안되는지 설명해 드릴께요. 

먼저 예로 다른 기사의 글을 그대로 옮겨보겠습니다.





그냥 봤을 때는 잘 모르시겠죠? 저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걸 'HTML'로 바꿔보면 큰 차이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지요.



보셨나요?복붙(복사+붙여넣기)을 하게 되면 위 내용처럼 글 중간 중간에 지저분하게 뭐가 많이 붙어있죠? 반면에 직접 쓴 글에는 그런게 없습니다. 복붙을 면 티스토리 측에서(다른 블로그 글도 공통적으로 해당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노출을 덜 시킨다고 합니다. 성의가 없다는 뜻이 아닐가 생각됩니다. 어쨌든 글 중간중간에 저런 잡스러운 것들을 최소화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만일 복붙을 하실 경우에는 복붙을 한 글을 다른 곳에 옮겼다가 다시 가지고 와서 하는 경우가 있죠. 저는 이때 주로 'SMEMO'를 사용합니다. 


글을 열심히 쓰시는데 왜 내글은 노출이 잘 안될까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 부분을 고려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아참, 그리고 초보분들을 위해 한가지 더!


글을 쓰실때 내 컴퓨터를 작성하기 좋게 셋팅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자주 쓰는 것 들을 이렇게 모니터 하단 작업표시줄에 등록을 시켜둡니다. 그럼 필요할 때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죠. 그리고 메모는 주로 SMEMO를 씁니다.



SMEMO는 작성한 글을 직접 삭제하지 않는 이상 포스트잇처럼 모니터 화면에 계속 고정을 시켜놓을 수 있어 편리하더라구요. 추가로 달력 하단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들도 있어요.(돋보기, 캡쳐, 눈금자 등...) 이건 쓰시는 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