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구글 검색지수 높이는 방법

by 리뷰쏙 2020. 5. 2.
반응형

구글 검색지수 높이는 방법

 먼저 글을 쓰기에 앞서 '불탄'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처음 티스토리 브로그를 시작하며 네이버나 구글 등에 서치콘솔에 제 블로그를 연동 시키니 방문유입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 수가 많지 않아 그러려니 하고 애드센스 등록을 알아보고 특히, 구글을 지속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코로나-19 사태로 계속되는 거절의 고비를 반복 했었죠. 다행인건 다음 애드핏 승인신청이 한 번에 통과되어 광고를 달 수 있었습니다. 지금 저의 최대 관심사가 티스토리이다 보니 다음의 애드핏은 승인은 한 달 동안의 노력을 보상받는 듯 한 짜릿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계속적인 애드센스 신청 거절로 '고시가 괜히 나온 이야기가 아니구나...' 하고 좌절하고 있었죠. 그렇다고 물러설 제가 아니였습니다. 처음부터 마라톤 같은 끈질김으로 시작한 티스토리기에 문제점을 찾으려고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을 해 보았으며 좋은 정보가 있을 때 마다 리뷰를 올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랬었죠. 그런데 한줄기의 희망처럼 제 글에 댓글이 달렸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콘솔은 블로그를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아 연동을 했던 것들이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죠. 그러다가 불탄님의 말을 듣고 다시 들어가 기존에 올렸던 정보들에 추가로 제 리뷰들을 하나하나 다시 업로드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결과.

노출지수가 올라갔죠? 구글을 기준으로(네이버나 줌은 기존에 노출이 잘 되고 있었는데 오늘은 저조 하네요.^^;;) 노출이 증가 되었습니다. 물론 구글은 글의 정보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리뷰했을 때 노출이 더 잘 되리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기존보다는 노출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5개가 뭐가 대수냐고 그럴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었죠. 또한 불탄님 말대로 카테고리를 정리하여 수를 줄이고 두 개의 카테고리로 통합아여 애드센스에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조언이 저를 성장시킨점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구글은 글을 작성할 때 마다 내 글을 지속적으로 서치콘솔에 업로드를 시켜줘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여러분이 아니었다면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었겠지만 저는 덕분에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네요. 혹시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도 구글 서치콘솔을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시켜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만 더 여쭤봅니다. 

다음 애드핏 광고가 사이드 바를 포함하여 2~3개 정도 광고 개재가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이상하게 1개 밖에 광고가 안올라 오더라구요. 이부분 아시는 계신다면 자문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한다고 하는데 이상하게 어렵네요? 

 

제 애드핏 일주일 결과는 492원이나 되었습니다. 늘었죠? ㅋㅋㅋ

별것 아니라고 낙심하기 보다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쉬지않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구력은 자신 있기에 여러분들 중 혹시 요즘 왜 생각처럼 블로그 운영이 안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한 걸음씩 앞으로 전진하시길 바래봅니다. 특히 저처럼 추가 수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접근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혹, 그 정보가 맞고 틀리고에 대한 딜레마에 빠지기도 하는데 저는 그럴경우 뉴스나 실시간 검색 순위 등을 찾아 읽어봅니다. 글을 작성하시 분들 역시 어떤 정보를 가지고 그 정보에 타당한 여러 정보를 취합하여 글을 쓸테니 그 정보가 모두 거짓이라고는 할 수 없겠죠.(제 경우는 그렇습니다.) 

 초보분들의 경우 글을 쓰실 때 너무 깊은 고민은 하지 마세요. 어떠한 정보든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있기 마련일 테니까요. 중요한건 내가 1일1포를 하느냐 못하느냐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