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T스토리 정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by 리뷰쏙 2020. 5. 3.
반응형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을 작성할 때 두 가지의 버전이 있다. 바로 '구버전'과 '신버전'이다. 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블로그 관리 홈→콘텐츠→설정


 그럼 아래와 같이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는 사용합니다. 두 가지로 나뉘게 된다.



 차이는 광고 때문이라고 하는데 저는 두 가지를 다 사용해 본 결과 확실히 신버전이 쓰기가 편했습니다. 하지만 광고노출을 위한 선택은 구 버전을... 어쨌든 두 가지의 경우에 따라 글쓰기 창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는 구버전 글쓰기 창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신버전 글쓰기 창인데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바로 글쓰기 시, 맞춤법 검사입니다.


 신버전을 보시면 왼쪽 하단에 빨간색으로 맞춤법 검사가 있죠?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글의 완성도를 좌우지하는 것이다 보니 글을 작성하실 때마다 매번 확인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맞춤법 검사 시간은 자동화라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문제는 구 버전에는 이 맞춤법 검사가 없다는 점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귀찮아서 그냥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보통 리뷰를 쓸 때 한두 개 틀리는 정도이거나 띄어쓰기가 틀리는 정도이다 보니 읽는데 크게 지장이 없을 것 같다는 근자감에서 나온 것이죠.) 그런데 최근 글을 쓰다가 문단이 중복되어 글이 올라간 적이 있었습니다. 확인을 못하고 빨리 쓰고 자려다 보니 생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다음 날 댓글을 통해 확인하고 수정을 했었죠. 그래서 '아... 맞춤법 검사는 해야겠구나'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맞춤법 검사는 어디서 하는 게 좋을까요? 보통 많이 이용하시는 곳이 구글, 다음, 네이버 정도가 되겠지요? 저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합니다.


 네이버는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라고 치면 바로 맞춤법을 알아볼 수 있는 창이 전환됩니다. 즉, 매우 간단하다는 말이죠. 네이버는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라고 치면 바로 맞춤법을 알아볼 수 있는 창이 전환됩니다. 즉, 매우 간단하다는 말이죠. 이게 네이버를 인정 안 하려야 안 할 수가 없는 게 참 빠르고 편리하게 잘 만들어 놨어요.(광고료만 높았더라면...)


 아래와 같이 보시면 내가 검색하고자 한 글을 왼쪽에 올리고 검사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에 잘못된 부분을 변경해서 알려줍니다. 이때, 맞춤법이 틀렸는지 띄어쓰기가 틀렸는지 등의 내용을 색으로 구분해서 알려주게 됩니다. (정말 이런 부분은 네이버를 인정합니다.) 



그리고 나서 글을 바꿔주면 끝! 쉽죠? 티스토리 구버전 글쓰기를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혹시 맞춤법 검사를 하실거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