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리뷰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자급제란?

by 리뷰쏙 2020. 8. 21.
반응형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자급제란?




노트20 울트라를 구입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니, 사실 아직까지는 특별하게 많은 기능을 써보지 못 하고 있네요...


(왜 산거야?)


어쨌든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 대한 리뷰를 올리기 위해선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알아보고 써봐야 하겠지요?


어쨌든 갤럭시노트20울트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요즘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자급제'에 대한 말을 


들을 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자급제가 무슨 말인가요?


핸드폰 자급제란?


쉽게 말해서 '내돈내산'이죠. 


통신사에서 요금제에 기계값을 포함해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기계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자유롭게 쓰는 것이죠.


통신사를 통해 기계를 구입하게 되면 약정이 


걸려있기 때문에 일종의 노예계약을 하는 것인데


자급제는 그냥 내가 원하는 기종을 사서 마음껏 쓰다가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기계값을 이미 내버렸기 때문에 


월 통신요금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게 되겠죠?


요즘에 자급제가 유행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로 패턴이 바뀌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내가 구입할 수 있는 또는 감당할 수 있는 정도 안에서 소비를 하고 


할부처럼 나중에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는 


소비패턴을 자제하려는 이유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죠.


갤럭시노트20울트라 자급제가 나온 이유는 


그 만큼 기계값이 비싸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하게 기계를 살 수 있는 곳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알려지기 시작한 것 같아요.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개통하는 것에 대한 장점은 


직원이 친절하게 알아서 다 해주니 


소비자는 원하는 기계만 선택하고나면 성가실게 없다는 점입니다. 


추가로 통신사에서 사은품을 준다면 더 좋구요. 


하지만 자급제의 경우 스스로 기계할인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해 봐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사실 이 점은 불편하다기 보다는 


세상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든 자급제를 부러워하며 이 방법을 추천하는 


노트20 울트라 통신사 개통 1인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